아돌프아피아와 고든 크레이그는 새로운 현대적 무대미학을 확립한 연출가로서 그들은 연
극을 위한 연극을 주창한 현대 연출가였으며 그들이 확립한 이론과 연출스타일은 20c의
1에 영향을 끼쳤다.
아피아는 시인과 희곡과 배우를 극장에서 거부하고 무대예술가의 시와 두뇌만이 연극을 지배할 것
사명에 대하여 Über die Bestinnung der Oper》(1871) 《오페라와 희곡 Oper und Drama》(1851) 《독일예술과 독일정치 Deutsche Kunst und Deutsche Politik》(1868) 등의 저서를 남겼다.
가극의 새로운 연출법을 제시하는 중에 현대연극의 미학적 방향을 예고하였던 스위스의 무대미술가 이며 연극이론가 이다.
#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
*블랙마운틴 대학파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영광의 괴물들>(Monsters of Grace) http://www.youtube.com/watch?v=O5zvcgIQsYw
http://www.hani.co.kr/special/21century/data/9904124.html
<영광의 괴물들>은 로버트 윌슨이 만든 `디지털 오페라'이다. (그는 자신의 작업을 오페라라 부른
다. 영광의 괴물들은 음악, 연극, 디지털 이미지가 뒤섞인 작품이다.) 이는 지난해 UCLA
론 속에 있는 정치와 미학의 연결관계를 밝히고, 그것이 작품에 준 영향에 대해 소개했지만, 바그너의 미학과 예술성향은 종합예술론으로 귀결되는 혁명미학을 통해 ‘독자적’ 예술이나 ‘예술을 위한 예술’의 차원을 넘어선다. 이 배경의 염두하여, 남상식은 이 문제의 접근을 종합예술의 개념에
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잠시 쉴 수 있는 여유를 부여하면서 새롭게 일을 하고 싶은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기도 한다. 쯕 관광은 현실의 피곤함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미련해 줌으로서 사람들에게 무한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끊임없는 환상을 심어주기에 충분
I. 서 론
BauHaus는 20세기 초에 독일에서 만들어진 예술교육기관으로서, 현대 미술의 거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끼쳤다. 특히 실용 예술을 중시한 BauHaus의 이념은 예술과 현실의 괴리감을 느끼는 요소가 아닌 현실에서의 예술로 발전 시키게 된다. 이러한 BauHaus에 대해서 바이마르, 뎃사우•베를린, 그
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향 및 사상적 대립에 의한 정체기
●1940년대-전쟁의 종결과 신건축의 보급을 바탕으
연극. 서커스. 민속무용 같은 다른 예술의 전문가들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다. 즉 모든 예술을 받아들여서 보다 풍부한 볼거리가 담긴 발레 작품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밖에도 네덜란드 댄스씨어터 예술감독인 지리 킬리안은 현대무용 동작과 발레 동작이 반반씩 섞인 듯한 [시편교향곡] 같은
론되는 것이 안락사 문제이다. 안락사 문제는 철학과 신학을 비롯한 인문과학과 심리학, 사회학 그리고 의학, 법학 등 모든 학문 분야에서 심도있게 고민하는 문제이다. 인간은 스스로 사회와의 관계를 단절시킬 권한이 있는가 하는 문제에 법률학자와 신학자들은 안락사는 엄연한 살인이며 범법행위